당신의 스마트폰 속 앱은 몇 개입니까?

스마트폰 1대에 설치된 앱은 평균 120여 개.
한 달에 한 번이라도 사용하는 앱은 평균 30여 개.
하루에 사용하는 평균 앱은 10여 개.
(source: Nielsen-KoreanClick, KISA)

한 달에 한 번,
어쩌면 서너 달에 한 번 사용하는 앱.
정작 사용하고 싶을 때는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내의 검색은 매우 불편합니다.

앱 이름이 특이해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100여 개가 넘는 목록에서 일일이 찾아야 합니다.
페이스북 메신저의 앱 이름은 ‘messenger’입니다. 하지만 이 이름이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찾을 수 없습니다. ‘페이스북’으로 검색해도, ‘메신저’ 혹은 ‘채팅’으로 검색해도 나오지 않습니다. 국민은행 스마트폰 뱅킹은 어떤가요. 이 앱의 이름은 ‘KB스타뱅킹’입니다. 분명히 국민은행 스마트폰 뱅킹인데 ‘국민은행’으로 검색하면 절대 찾을 수 없습니다.

앱 이름을 알아도, 정확한 이름이 아니면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Google docs의 엑셀 앱은 찾기 힘듭니다. 앱 이름이 우리에게 익숙지 않은 ‘스프레드시트’이기 때문이죠. 스마트폰 앨범을 보기도 힘듭니다. 앱 이름이 ‘갤러리’이기 때문에 ‘앨범’으로 검색해도, ‘사진’으로 검색해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앱 이름이 영어인지 한글인지 알아야 합니다.
네이버 앱은 ‘네이버’라고 검색하면 나오지 않습니다. ‘Naver’라고 검색해야 나옵니다. 하지만 네이버 지도 앱은 ‘Naver’라고 입력하면 나오지 않습니다. 앱 이름이 ‘네이버 지도’니까요. 인스타그램을 ‘인스타그램’으로 검색하면 찾을 수 없습니다. 인스타그램의 앱 이름은 ‘Instagram’이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북도 마찬가지입니다. 페이스북 앱 이름은 ‘Facebook’이기 때문에 ‘Facebook’으로 검색해야 하죠.

 

스마트폰은 편리해야 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서의 검색은 더 편리해야 합니다.
그 시작에는 블루렌즈가 있습니다.

 

 



 

bluelens_1   bluelens_2

 

카테고리나 연관 검색어로 앱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뱅킹을 검색하면 각종 은행 앱을, SNS를 검색하면 각종 SNS 앱들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영어 이름의 앱. 이젠 한글로 검색하세요. ‘Instagram’은 ‘인스타그램’으로 충분합니다.
앱의 약어로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카톡’으로 페이스북은 ‘페북’으로 검색해보세요!
(영어와 한글의 교차검색이 지원되는 앱은 점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원하시는 앱이 있으면 건의해주세요.)

 

bluelens_3

 

‘카톡’ 또는 ‘북마크’로도 바로가기 검색이 가능합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수많은 바로가기를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한번 만든 카톡방 바로가기와 북마크는 블루렌즈에서 검색할 수 있으니까요. 카톡방의 이름이나 북마크 제목이 기억나지 않아도 걱정하지 마세요.

 

bluelens_4   bluelens_5

 

하나의 검색창에서 다양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블루렌즈로 네이버, 구글 등 포털 검색뿐만 아니라 유튜브, 피키캐스트, 네이버 TV 캐스트 등 SNS 검색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어 단어의 뜻이 생각나지 않으면 블루렌즈에서 네이버 영어사전을 이용해보세요.
(검색이 지원되는 SNS종류는 점차 확대될 예정입니다.원하시는 SNS가 있으면 건의해주세요.)

 

bluelens_6

 

전화기의 가장 기본인 연락처 검색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블루렌즈에서 지인을 검색하세요! 전화 걸기, 메시지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가 더욱 쉬워집니다.
지인의 주소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수원’을 검색하시면 수원에 사는 지인들을 보여줍니다.
(더 깨알같고 편리한 기능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만나보세요!


banner_bluelens

 

핑고와 함께 쓰면 더 좋아요!

About Author

김희중

블루핵의 스타팅멤버이자 마케팅 실장으로 마케팅, 기획 및 데이터 분석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고 싶은 것도, 알고 싶은 것도, 의욕도 많아서 머릿속은 항상 얽힌 실타래입니다. 겉으로는 평온한 척 아무렇지 않은 척 한다고 하는데 블루해커들은 이미 제 머리속에 얽혀있는 실타래를 다 알고 있습니다 ㅠㅠ


« Previous Post
Next Po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