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렌즈
와 함께하는 세상의 모든 검색 열다섯 번째 이야기, 카약 항공권 검색

 

카약(kayak.com)은 특가 항공권을 쉽게 검색해주는 사이트입니다. 과거 ‘카약 신공’, ‘카약 항공권’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카약은 저렴한 항공권 검색의 대명사입니다. 카약의 기본 기능은 항공권 검색이지만 몇 가지 재미있고 유용한 부가기능도 있습니다.

 
 

특가 항공권 검색

카약의 기본 기능은 저렴한 항공권을 검색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카약에 접속하면 랜딩페이지로 카약 항공권 검색 페이지가 나옵니다. 카약 항공권 검색을 이용해 왕복 항공권 검색, 편도 항공권 검색, 다구간 항공권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 여행사에서는 찾을 수 없는 세계의 작은 중소공항을 목적지로 하는 항공권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격은 비쌉니다) 정확한 출발·도착 일정을 모르더라도 전후 최대 3일간의 여유를 두고 항공권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kayak_ticket_search(카약 특가 항공권 검색)
특가 항공권 검색 화면 © kayak.com

 
 

가격 알리미

특가 항공권이 구매하기 어려운 이유 중 하나는 어느 순간 저렴한 항공권이 나왔다 어느 순간 소리도 없이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카약 항공권 검색은 가격 알리미를 통해 소리소문없이 나온 저렴한 항공권을 놓치지 않게 도와줍니다. 카약 메인 페이지 중앙 왼쪽의 가격 알리미를 눌러 가격 알리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가격 알리미를 설정하면 매일 정해진 시간에 메일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정 날짜의 특정 도시로의 항공권뿐만 아니라, 출발·도착 일정이 없으면 한 달 중에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알림으로 받을 수도 있고, 카약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도시로의 항공권을 알림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kayak_price_alert(카약 항공권 검색 가격알리미)
카약 가격 알리미 설정화면 © kayak.com

 
 

Explore

가끔 목적지를 정하지 않고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때, 또는 돈에 맞춰서 어디든지 가고 싶을 때 카약 Explore 기능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카약 Explore에서는 일정과 목적지에 상관없이 오로지 출발 공항과 가격만을 나타내주는 지도를 제공합니다. 원한다면 출발 시기와 비행시간, 가격 등의 필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카약 Explore는 시기와 상관없이 무조건 저렴한 항공권을 띄워주기 때문에 평소에는 보기 힘든 가격의 항공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물론 수많은 경유와 긴 비행시간은 고려해야 할 수 있습니다.

kayak_explore(카약 익스플로어)
카약 Explore © kayak.com

 
 

카약 가격 예측

항공권을 살 때 망설이는 이유는 구매하면 내일 가격이 내려가지 않을까 하는 고민 때문입니다. 카약은 이런 걱정거리를 해소해 주기 위해 앞으로 7일간 가격이 어떻게 변동될지 알려주는 가격 예측 기능을 제공합니다. 항공권 검색 결과 화면의 왼쪽 맨 위를 보면 그래프가 하나 그려져 있습니다. 그 그래프를 눌러보면 7일 이내에 가격이 내려갈지 올라갈지 알려줍니다. 이 기능은 모든 여정에 대해서 제공되지는 않습니다. 이용객이 많은 중대형 공항에 한해 제공되니 참고하세요.

kayak_price_expacter(카약 항공권 가격예측)
© kayak.com

 
 

카약 이용 시 주의할 점

카약을 통해 검색되는 항공권 중 Gotogate 또는 Tripsta에서 구매해야 하는 항공권의 경우 환불 절차가 까다롭고 고객 응대가 친절하지 않아 환불이 쉽지 않다고 합니다. 만약 카약을 통해 항공권을 구매한다면 한국 여행사 또는 항공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약의 기본 검색은 무조건 저렴한 항공권입니다. 만약 직항 항공권을 검색하는 경우는 해당 노선을 제공하는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검색하는 것이 더 편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약 검색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가격은 경유횟수, 항공사 등의 필터가 걸려있지 않은 항공권입니다. 따라서 항공권이 저렴하더라도 본인이 선호하지 않는 항공사의 항공권이라든지, 경유 횟수가 많은 항공권일 수 있습니다.

카약에서 제공되는 가격은 실시간으로 제공되지 않는 가격입니다. 반나절 ~ 하루 정도의 지연이 있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더라도 그 가격에 제공되는 항공권이 매진되었을 수 있습니다.

 


banner_bluelens

 

About Author

김희중

블루핵의 스타팅멤버이자 마케팅 실장으로 마케팅, 기획 및 데이터 분석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고 싶은 것도, 알고 싶은 것도, 의욕도 많아서 머릿속은 항상 얽힌 실타래입니다. 겉으로는 평온한 척 아무렇지 않은 척 한다고 하는데 블루해커들은 이미 제 머리속에 얽혀있는 실타래를 다 알고 있습니다 ㅠㅠ


« Previous Post
Next Po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