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페이지나 사이트의 주소를 알고 있으면 과거에 방문했던 사이트를 다시 방문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주소를 알지 못한다면 어떨까요? 대충 어떤 내용이었는지만 기억이 난다면 과연 그 사이트를 정확히 찾아갈 수 있을까요? ‘인터넷 방문 기록’에서 키워드를 검색해주는 팔콘(Falcon)이라는 크롬 익스텐션(확장 프로그램)은 이런 문제를 해결해줍니다.

falcon_chrome_webstore_overview
팔콘은 크롬 브라우저 전용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팔콘은 내가 방문했던 웹 페이지를 인덱싱해줍니다. 따라서 과거 방문했던 어떤 페이지를 찾고 싶을 때 생각나는 키워드를 검색하기만 하면 그 키워드가 포함된 사이트들을 찾아줍니다. 만약 어떤 쇼핑몰에서 눈여겨봤던 스마트폰 케이스를 다시 보고 싶다면 팔콘에서 ‘케이스’라는 키워드만 검색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팔콘의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크롬 웹스토어에서 팔콘을 다운받으면 끝 (여기를 눌러 다운로드 받으세요) 팔콘을 다운받은 시점부터 사용기록이 인덱스 됩니다. 검색하고 싶다면 주소표시줄을 클릭한 후 키보드의 ‘F’+’Tab’을 누르면 검색이 시작됩니다.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아래에 키워드가 포함되었던 사이트의 목록이 나타나는데 이때 원하는 사이트를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falcon_using_screenshot
과거 접속했던 아이폰7 출시와 관련된 페이지를 검색해줍니다.

 

팔콘은 방문한 사이트를 인덱싱하기 때문에 보안과 관련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단 팔콘이 수집한 인터넷 방문 기록은 모두 로컬(개인) 컴퓨터에만 기록됩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블랙리스트(여기를 눌러 블랙리스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를 가지고 있어 금융사이트와 같은 보안이 필요한 사이트는 인덱싱 하지 않습니다. 만약 본인이 특정 사이트의 기록을 남기고 싶지 않다면 그 사이트를 블랙리스트에 추가하여 인덱싱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falcon_preference_button
우측 상단 팔콘 아이콘을 눌러 Preference설정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falcon_add_blacklist
사용자의 커스텀 블랙리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banner_bluelens

 

About Author

김희중

블루핵의 스타팅멤버이자 마케팅 실장으로 마케팅, 기획 및 데이터 분석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고 싶은 것도, 알고 싶은 것도, 의욕도 많아서 머릿속은 항상 얽힌 실타래입니다. 겉으로는 평온한 척 아무렇지 않은 척 한다고 하는데 블루해커들은 이미 제 머리속에 얽혀있는 실타래를 다 알고 있습니다 ㅠㅠ


« Previous Post
Next Po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