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어떤 신용카드를 만들지 고민하는 것도 일입니다. 신용카드 종류도 셀 수 없이 많고, 더 많은 혜택과 생활비 절감 사이에서 늘 고민하니까요. 신용카드를 검색할 때 저는 카드회사 홈페이지에 직접 들어가 살펴보거나 카드고릴라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를 검색하는 조금 더 신기한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세상의 모든 검색, 오늘은 신용카드 검색편입니다.

 

신용카드 검색, 뱅크샐러드

 

뱅크샐러드는 레이니스트에서 제공하는 카드, 적금, 예금을 추천 서비스입니다. 가입과 설치 없이 간단하게 웹에서 바로 추천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카드고릴라, 네이버 신용카드 검색 등의 서비스와 비교했을 때 훨씬 더 간편해 보이는 UI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naver_card_recommend
네이버 신용카드 검색 ⓒ card.search.naver.com

cardgorilla_card_recommend
카드고릴라 신용카드 검색 ⓒ card-gorilla.com

banksalad_card_recommend
뱅크샐러드 신용카드 검색 ⓒ banksalad.com

 

내게 꼭 맞는 카드 추천받기

뱅크샐러드에서 카드추천을 받기 위해서는 나의 월간 소비패턴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어떤 업종에서 어떤 브랜드를 이용하는지 말입니다. 카드 추천을 받기 위해서는 최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데 사실 이 부분이 카드 추천에서 제일 복잡하고 번거로운 부분입니다. 사실 저도 어디서 얼마를 사용하는지 정확히 모르거든요. 월별 편차도 있는 편이구요.

credit_card_recommand_process_banksalad
월간 소비패턴 입력하기 ⓒ banksalad.com

 

검색 결과에서는 월 혜택(할인+적립-연회비/12로 계산) 기준으로 순위를 매겨 보여줍니다. 좌측 탭에서는 신용/체크카드, 할인/적립혜택, 연회비, 카드사 등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카드는 국민 파인테크 카드로 4위에 있는데요,, 1,3위 추천카드가 적립 혜택이 포함되었다는 점과 제가 주로 고려하는 국민카드 중 1위라는 점을 고려해봤을 때 저는 적절한 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적절할 수밖에 없습니다. 카드를 고르기 위해 몇 시간을 고민했거든요. 그런데 여기서는 5분이면 됩니다.)

credit_card_recommand_list_banksalad
카드 추천 결과 ⓒ banksalad.com

 

조건별 카드 검색하기

또한 주요 혜택에 따라 검색도 가능합니다. 총 14개의 카테고리로 분류가 되어 있고 최소 1개에서 최대 14개의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경험으로 3~4개의 카테고리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실제로 카드고릴라에서는 카테고리 선택을 최대 3개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credit_card_search_banksalad
카드 추천 결과 ⓒ banksalad.com

 

인기카드 Top 10

최근 6개월 동안 인기카드 순위를 보여줍니다. 1등의 카드 발급 버튼 클릭 횟수가 약 2,800회인데 모수가 더 커지면 더 정확해질 것 같습니다.

credit_card_ranking_banksalad
6개월 동안의 카드 순위 ⓒ banksalad.com

 

카드사 이벤트

다양한 카드사가 시행하고 있는 이벤트를 한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카드 고릴라에서는 배너를 클릭해보지 않으면 어떤 이벤트인지 알 수 없는데, 뱅크샐러드에는 배너에 설명이 들어가 있어 목록에서 해당 이벤트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redit_card_company_events_banksalad
이벤트 목록 ⓒ banksalad.com

 

한 줄 평가

카드 추천 기능은 Best, 다른 기능은 글쎄?

 


banner_bluelens

 

About Author

김희중

블루핵의 스타팅멤버이자 마케팅 실장으로 마케팅, 기획 및 데이터 분석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고 싶은 것도, 알고 싶은 것도, 의욕도 많아서 머릿속은 항상 얽힌 실타래입니다. 겉으로는 평온한 척 아무렇지 않은 척 한다고 하는데 블루해커들은 이미 제 머리속에 얽혀있는 실타래를 다 알고 있습니다 ㅠㅠ


« Previous Post
Next Post »